2020/12 4

요즘은 목포가 뜬다면서요? 입소문 난 골목길

[우리 동네 자랑 대회] 목포시 서산동 '시화마을 골목길'과 '보리마당 골목길' 해외 여행은 언감생심, 국내 여행조차도 꺼려지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 아까운 계절을 '집콕'으로만 보낼 순 없죠. 가벼운 가방 하나 둘러메고, 그동안 몰랐던 우리 동네의 숨겨진 명소와 '핫플레이스'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전국 방방곡곡 살고 있는 시민기자들이 큰마음 먹지 않고도 당장 가볼 수 있는, 우리 동네의 보석 같은 장소들을 소개합니다. ▲1987 카페 눈의꽃 목포 시화마을 골목길에서 보리마당 골목길로 올라가는 길목에 있는 예쁘고 아기자기한 카페. ⓒ 권성권 사진만 보면 흡사 그리스의 산토리니입니다. 하얀 카페에 멋진 골목길 말입니다. 그 앞에 바다도 보이니, 이런 풍경은 실로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게 ..

국내여행 정보 2020.12.27

201219/ 산속등대&비비정열차

완주 대통집. 얘기만 듣던 곳 에 도착해 보니 그 언젠가 왔었던 기억이 난다. 그래, 그땐 그랬었지.. 진이님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밥 먹고 찾은곳, 산속등대. 점심을 먹고나니 해는 머리 위에 있는데, 시국이 시국인지라 마땅하게 갈만한 곳 을 생각하다... 문득 카스에서 보았던 빨강등대가 생각나 한번 가보기로 한다.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는 멋진곳이였다. 원래 유료개방이였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지금은 무료개방 하고 있었다 야외공연장도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어뮤즈파크, 사격장 등 놀이시설이 다양하여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나들이 하기에도 좋을거 같다. 노을맛집~ 비비정열차카페 만경강이 훤히 보이는 분위기 좋은 곳. 초입에 주차장이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며 구경할 수 있어 더욱 좋다. 비비정열차카페..

* 도보여행 2020.12.19

신성리갈대밭

신성리갈대밭에서 웅포대교까지 걷고 왔다. 비예보가 있었지만 빗방울과 진눈깨비가 번갈아 가며 오락가락~ 위엣지방으론 눈이 엄청들 왔다기에 내심 여그도 눈이 내려주길 바랬지만~ 비가 안오는것만도 어딘가.. 사람 1도 없는 금강길.. 때때로 보이던 자전거 라이딩들도 오늘은 그림자 조차 안보이고 서천쪽의 제방둑길과 비슷한듯 하면서도 또 다른 모습의 부여길. 예쁘다 ㅎ 도보 끝 무렵 쏟아지는 비~~ 채비는 했지만 바람과 함께 사정이 없네. 그래도 오늘도 즐거운 걸음 할 수 있어 얼마나 다행였는지... 감사한 하루~^^

* 도보여행 2020.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