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정보

그리스에서의 일주일

*바다향 2015. 11. 13. 21:43

이제 꽃보다 할배들의 그리스 여행지는 잊을 것.

<비정상회담>의안드레아스가 제안하는 그리스 사람들의 그리스 여행법.

 

그리스는 발칸 반도 남단과 3000여 개의 섬을 아우르는, 총 13만 1957제곱킬로미터 면적을 지닌 나라다.

고대 유적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도시 아테네Athens,

'에게 해의 진주'로 불리는 산토리니Santorini, 경이로운 기암절벽이 펼쳐지는 메테오라Meteora 등 다채로운 풍경을 지니고 있다.

안드레아스에게 '한국의 친구와 함께 떠나고 싶은 일주일 여행 코스' 추천을 부탁했다.

"고작 일주일? 한 달은 필요한데…."

그는 수첩에 그리스 지도를 그리고 테살로니키Thessaloniki와 메테오라, 크레타 섬Crete Is.이란 지명을 큼직하게 써 넣었다.

 

메테오라. '하늘의 기둥'이라 불리는 메테오라의 경이로운 모습.

 

고대 유적이 곳곳에 보존되어 있는 테살로니키.

 

크레타의 낭만적인 항구 풍경.

 

크레타에서 맛보는 전통 그리스 커피.

 

크레타 섬에서 먹는 음식들

 

CLIMATE 언제 갈까

그리스는 지중해성기후와 열대기후를 동시에 지니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찾는 시기는 여름으로, 평균기온 26~28도로 기온이 높고 건조해 맑은 날씨가 계속된다. 겨울에도 평균 4~12도로 온난한 편이다. 단, 우기로 다소 습하고 북쪽 산악지대의 경우 조금 추운 편이다. 11~3월까지 비가 자주 내리니 이 시기를 피해 여행 계획을 짜는 게 좋다. 뜨거운 여름 날씨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9월이 적기다. 낮 기후는 비슷하지만 아침저녁 선선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덜 붐빈다.

TRANSPORTAION 어떻게 갈까

여행을 시작할 테살로니키는 마케도니아 주에 있는 테살로니키 현에 속한 시다. 테살로니키까지 가장 훌륭한 스케줄을 가진 항공사는 터키항공이다. 이스탄불을 경유해 총 14시간 45분 소요되며 매일 운항한다. 러시아 국적기인 아에로플로트도 한 번만 경유하면 되지만 총 소요 시간이 30시간을 넘을 정도로 체류 시간이 길다. 에티하드항공, 오스트리아항공, 스위스에어라인 등은 거점 도시 및 아테네를 들른다.

터키항공www.turkishairlines.com/en-kr

자동차로 이동하면 2시간 40분 거리지만 여러도시를 들렀다 가는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면 3시간 30분~4시간 40분 가량 걸린다. 대부분 버스보다는 기차를 선택한다. 천천히 달리는 동안 차창 밖으로 근사한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메테오라를 가기 위해선 칼람바카Kalambaka행 티켓을 구매한다.

그리스 철도청www.ose.gr

크레타 섬은 그리스 최남단에 위치해 있다. 크레타 섬에 이르기 전, 먼저 아테네로 향한다. 메테오라에서 아테네까지 기차로 5시간 15분 걸린다. 아테네에서 크레타까지는 야간 페리나 크루즈, 항공편으로 이동한다. 주도인 이라클리오Iraklion까지 크루즈로는 6시간, 항공편으로는 약 1시간 걸린다.

ITINERARY 여행 일정

그리스 북부 최대 도시이자 수도인 아테네에 이어 그리스 제2의 도시란 타이틀을 달고 있다. 게다가 대학 도시이기도 하다. 그리스에서 가장 규모가 큰 대학인 아리스토텔레스 대학교가 이곳에 있고 수준 높은 역사 박물관과 미술관이 30여 곳에 이른다. 항구나 거리를 따라 늘어선 카페와 레스토랑은 젊은이들로 북적인다. 나이트라이프 또한 놓칠 수 없다. 대중가요부터 일렉트로닉 음악까지 흥겨운 음악이 흘러나오는 바와 클럽들이 늘어서 있다.

메테오라는 '하늘의 기둥'으로 불리는 사암 봉우리로 이루어진 지역이다. 이곳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공중 수도원'들이 있다. 20~400미터 높이의 바위탑 꼭대기에 아슬아슬하게 자리 잡은 수도원을 둘러보려면 등산은 필수.

그리스는 물론 지중해에서 가장 큰 섬으로 자동차를 렌트해 둘러보면 좋다. 첫째 날엔 크노소스 궁전, 스코티노 동굴 등 고대 크레타 문명의 유물들을 둘러본다. 둘째 날은 크레타의 전통 마을 풍경을 볼 수 있는 레팀노로 향한다. 이곳에선 성게 요리인 '아히누스'를 꼭 먹어볼 것. 그런 후 남동쪽에 위치한 로다키노 해변에서 휴식을 즐긴다. 마지막 날엔 크레타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자 아름다운 도시로 손꼽히는 하니아를 찾아 구석구석 산책한다.

DINING 무엇을 먹을까

아침은 가볍게 그리스 요구르트로 시작한다. 꿀과 호두를 듬뿍 곁들여 먹으면 맛있다. 꼭 먹어봐야 할 전통 요리는 무사카. 가지와 고기, 감자를 켜켜이 얹고 그 위에 페타치즈, 베샤멜소스를 듬뿍 얹어 구운 요리다. 한 가지 주의할 점! 식당에서 주문할 때 큰 소리로 종업원을 부르는 것은 실례다. 눈을 맞추거나 고개를 쭉 내밀어 신호를 준다. 그리스에는 팁 문화가 없으며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곳이 많으니 현금을 준비하자.

Greek Jesture 알아두어야 할 보디랭귀지 : 아니!

아니!

'쯧' 하고 혀끝을 차며 턱을 든다.

Greek Jesture 알아두어야 할 보디랭귀지 : 음, 맛있어!

음, 맛있어!

이탈리아처럼, 손가락을 오므려 입술가까이 가져갔다가 손가락을 펼친다.

Greek Jesture 알아두어야 할 보디랭귀지 : 건들지 마 !

건들지 마!

그리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스처로, 누군가 이런 제스처를 취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

 

서다희, 양유리포토그래퍼 전재호 헤어 & 메이크업 아쥬레 02-532-6660 제품 협찬 라크루아상 02-305-6638 로버스·벨그라비아 02-542-0385 마뉴엘리츠 070-4659-7049